유니티
에디터 입문
코다람쥐
2022. 2. 1. 16:42
windows->layout->tall로 설정하고 Game과 Scene을 위 아래로 분리하였다.
1. 영화 촬영
유니티는 영화 촬영에 비유 할 수 있다.
Hierachy(하이라키)
하이라키는 영화에 존재하는 등장인물들을 보여주는 창이다.
처음에는 카메라와 빛만 존재하고 객체(등장인물)들을 추가 할 수 있다.
Project(프로젝트)
영화의 소품들을 보관하는 장소라고 생각할 수 있다.
나중에는 필요한 소스(영화소품)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종류별로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프로젝트는 소스(영화소품)들을 보관할 뿐이라서 소스(영화소품)들을 하이라키에 추가를 해야지만 게임에 등장한다.
Inspector(인스펙터)
인스펙터는 등장인물의 역할을 볼 수 있는 창이다.
인스펙터 창을 통해 객체의 속성을 볼 수 있다.
Add Component를 통해 객체의 속성을 따로 추가할 수 있는데 컴포넌트를 추가한다고 표현한다.
유니티는 빈 객체에 컴포넌트를 추가하는 식으로 속성을 정의하면서 객체를 완성시켜나간다.
영화로치면 사람A에다가 '주인공'이라는 역할을 추가하면 사람A는 주인공의 속성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