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와 Collider
1. RigidBody
Rigidbody컴포넌트는 객체에 물리연산을 적용시켜준다.

Rigidbody와 Rigidbody 2D가 있는데 Rigidbody는 3D작업에서 사용되고 Rigidbody 2D는 2D작업에서 사용된다.
RigidBody 살펴보기

Mass : 질량을 표현, 기본단위는 kg
Drag : 공기저항력, 0에 가까울수록 공기저항이없고 높을수록 공기저항을 크게 받음.
Angular Drag : 물체가 회전력에 의해 회전할 때 공기저항을 받는 정도. 마찬가지로 0에 가까울수록 공기저항이 낮음
Use Gravity : 중력적용 여부를 결정
Is Kinematic : 활성화되면 물리엔진에 영향받지 않고, Transform으로만 조작이 됨.
Constraints : 이동과 회전에 대한 제약을 걸어준다. 예를들어, 모델이 넘어지는 것을 막기위해서 Freeze Rotation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나머지는 유니티 문서를 참조하면 된다.
2. Collider
Collider는 물체의 충돌범위를 정하는 컴포넌트이다.

Box Collider, Capsule Collider 등 종류가 다양한데 Collider의 모양을 결정하는 것이다.
Box Collider는 박스모양 처럼 직육면체 모양이고
Capsule Collider는 알약캡슐과 같은 모양인데 인간처럼 생긴 모델한테 주로 쓴다.
그 외에 Circle, Composite등이 많은데 자세한건 유니티 문서를 참조하면 알 수 있고 모델에 맞게 콜라이더를 선택하면된다.
https://docs.unity3d.com/2020.3/Documentation/Manual/30_search.html?q=Collider
Unity Manual
docs.unity3d.com
참고로 Rigidbody와 Collider는 한 세트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