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source Manager유니티 2022. 2. 3. 16:42
1. Resources 폴더
프리펩을 포함한 모든 리소소들은 Resources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이 편하다.
그리고 Resources폴더를 만들면 Resource클래스를 이용하여 필요한 리소스들을 코드로 불러 올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esourceManager { public T Load<T>(string path) where T : Object { return Resources.Load<T>(path); } public GameObject Instantiate(string path, Transform parent = null) { GameObject prefab = Load<GameObject>($"Prefabs/{path}"); if( prefab == null) { Debug.Log($"Failed to load prefab : {path}"); return null; } return Object.Instantiate(prefab, parent); } public void Destroy(GameObject go) { if (go == null) return; Object.Destroy(go); } }
기존의 Instantiate와 Destroy를 쓰면 오류가 났을 때 추적이 어렵기 때문에 Resourece Manager로 래핑작업을 해주었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llision과 Trigger (0) 2022.02.03 RigidBody와 Collider (0) 2022.02.03 프리펩(Prefab) (0) 2022.02.03 InputManager (0) 2022.02.03 플레이어 설정 (0) 2022.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