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utorial 8: Loading Maya 2011 Models 연습문제Directx 11 with rastertek 2022. 9. 7. 17:17
To Do Exercises
1. Recompile the program and run it with the supplied .obj model file.
2. Create (or have someone else make for you) a Maya 2011 model and export it in .obj format and run this program to convert it.
3. Convert this code to read in and export a different model format that you might prefer.
참고로 작성자는 blender(3.1v)를 이용했음.
마야의 .obj파일은 사각형을 표현하기 위해서 인덱스 정보가 6개 필요한 반면에 블랜더는 인덱스 정보를 4개로 나타내서 약간의 수정이 필요함.
1. 소스를 다시 컴파일하고 제공된 .obj 모델 파일을 바꿔보십시오.기존의 Cube.obj
.........................생략...................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생략...................
수정된 Cube.obj.........................생략................... v -2.000000 -1.000000 1.000000 v -2.000000 1.000000 1.000000 v -2.000000 -1.000000 -1.000000 v -2.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v 1.000000 1.000000 -1.000000 .........................생략...................
.obj파일의 vertex정보만을 건드려서 길쭉하게 늘려봤다...
3. Maya 2011 모델을 만들고(아니면 이미 있는 것을 써도 좋습니다) .obj 포맷으로 내보낸 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꿔보십시오.구글링해서 무료 .obj 파일을 다운받았다. 참고로 텍스쳐는 seafloor.dds이다.3. 이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다른 모델 포맷을 변환할 수 있게 해 보십시오.'Directx 11 with rastertek' 카테고리의 다른 글
Tutorial 10: Specular Lighting 연습문제 (0) 2022.09.08 Tutorial 9: Ambient Lighting 연습문제 (1) 2022.09.08 Tutorial 6: Diffuse Lighting 연습문제 (0) 2022.09.06 Tutorial 5: Texturing 연습문제 (0) 2022.09.05 Tutorial 4: Buffers, Shaders, and HLSL 연습문제 (0) 2022.09.03